본문 바로가기

이런상품..

한컴MDS...IoT, AI,로봇,빅데이터, 메타버스 관심주

반응형

지난주 페이스북이 회사이름을 '메타'로 변경하기로 했다는 공시가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는 주식시장의 최대이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이슈는 주식시장내에서 Oneil의 개인적인 의견이기는 하지만 상당기간 지속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Oneil이 그동안 포스팅해온 '메타버스 관련주(자이언트 스텝, 알체라,이노뎁,엔텔스)'의 마지막회차로 '한컴MDS'에 대하여 살펴보려합니다.

한컴MDS는 1998년 설립되었고 2006년 9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한컴MDS는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솔루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그리고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
으로 하고있습니다.
올들어 메타버스관련 사업부문에 진출할것을 선언함으로써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올들어 자본과 자산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 상반기에 자본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매출액 8.2%, 영업이익은 60.9%, 단기순이익은 11.90%증가 했으며 이는 IT 융합 확산으로 자동차 및 정보기기 시장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때문으로 이해됩니다.

일봉차트
주봉차트

6월말 메타버스 사업 진출 발표와 함께 주가가 급등하여 7월 20일 28,500원으로 년중 최고가를 찍고 급락후 10월초 들어서 반등을 시도하는 모양새입니다.
상기에서 언급한 메타버스관련주인 엔텔스,알체라 등과 비슷한 차트흐름을 보이며 메타버스 관련주로써 동조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19,000원대가 지켜지면 주가가 한단계 Level Up하여 년중 최고점을 갱신 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특히 싸이월드가 정식 Open 하면 싸이월드의 성장에 따른 긍정적 영향도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Oneil은 국내 AI, IoT,빅데이터,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의 대표 영역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 진출하여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해나가는 한컴MDS를 매우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며 투자에 임하고있습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