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상품..

sk바이오사이언스(백신 대장주)....주가 전망..??

반응형

화이자의 코로나 경구제 치료제가 개발되었다는 발표가 나오자 국내 코로나 백신 관련 회사의 주식들이
가을비에 쓸리는 낙엽처럼 추락하고있습니다.
국내 코로나 백신주의 대장주격인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도 예외는 아닙니다.
11월 8일 하루에 무려 14%이상 하락했으니 얼떨떨합니다...ㅠㅠ
이럴수록 침착하게 대응해나가야지요...그래서 Oneil은 오늘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하여 자세히 들여다보도록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고 2021년 3월18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유 46%를 점유하고있습니다.

손익계산서
재무제표
현금흐름표

매출및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폭으로 신장하였습니다. 자산, 자본, 현금흐름표를 보더라도 SK바이오사이언스는 매우 우량한 기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SK바이오사이언스 한국 기업 중에 코로나19 백신 개발 완성에 가장 가까운 기업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동사는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백신 임상3상 승인을 받았습니다. 정부 또한 백신주권을 이전부터 강조해왔기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후보물질 'GBP2001'과 'GBP510'에 막대한 관심과 투자를 약속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향후 주가는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여부 및 기타 코로나 관련 상황에따라 지대한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것이 Oneil의 생각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일봉 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주봉 차트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코로나 백신 임상3상 승인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여 8월 17일 362,000원으로 최고가를 찍고 10월 20일경 까지 단기적으로 가격과 기간 조정을 거쳤습니다. 이후 상승 반전하는 모양새를 갖추는듯 했으나 코로나 치료제 개발 소식에 급락하는 형국입니다.
차트분석 결과 210,00원 선을 손절라인으로 정하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당분간 코로나 관련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급등락을 할 것으로 Oneil은 내다봅니다.
따라서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하루하루의 주가 오르내림에 일희일비 하기보다는 회사의 Fundermental과 미래 성장성을 보고 느긋하게지켜 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Oneil이 SK바이오사이언스를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

1.동사는 백신 등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과 생산, 판매까지 모두 직접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낸 회사입니다.
대표제품: 대상포진 백신인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 출시했고, 현재 국내시장 점유율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아스트라제네카와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과 관련된 매출이 올해 4분기에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노바백스 백신과 관련해서는 기술이전(L/I)에 따른 매출도 4분기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미 생산인프라를 완벽하게 구축한 기업입니다. 임상에 최종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곧바로 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빠르면 내년 상반기에 코로나 백신 상용화가 가능하다고 예상중입니다.

5 .2021년 개별기준으로 매출 1조492억 원, 영업이익 5063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0년과 비교해 매출은 365%, 영업이익은 1502% 늘어날 것으로 봅니다.(출처: 비지니스포스트)

'산이 깊으면 골이깊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바이오주가 활짝 기지개를 켜고 날아 오를 날이 오리라는 믿음을 갖고 Oneil은 sk바이오사이언스를 묵묵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 wcs_do();